투자이론2011. 11. 14. 23:02


주식매수조건 이해하기 쉬운 기업

 

대한민국 주식시장에 많은 주식회사의 주식이 상장되어 있다. 그 많은 회사를 전부다 알고 투자할 수는 없다. 업황을 알수없거나 잘모르는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이거나 본인이 이해가 안되면 투자를 시작해서는 안된다. 투자하려는 회사가 어떤 회사이고 부슨 사업을 하고 있고 어떤 제품을 팔아서 수익을 내고있는지 분명히 알아야 한다. 투자하려는 기업의 모든 것을 다 알고있을수는 없다. 그러나 그 회사의 비즈니스상황을 알고 어떤 방식으로 수익을 내고 어떤 부분에 투자를 하는지는 알고 있어야 한다.

 

기업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요인이 되는 매출, 순이익, 현금흐름을 잘 파악하고 있는것도 중요하다. 이런부분을 정확히 알기위해서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이나 증권사 종목보고서를 통해서 지식을 접할수도 있다. 투자를 하기전에 정확히 어떤회사인지 파악이 안된 상태에서 투자를 하면 위험하다.

 

또한 회사의 실적은 어느정도 일관성이 있고 예측이 가능해야 한다. 기업분석결과 기업의 실적이 최근 3개년에서 5개년정도 일정하고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고 미래실적을 어느정도 예측가능하다면 투자를 시작해도 된다. 그러나 과거 실적이 들쭉날쭉하거나 업황의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투자를 시작해서는 안될것이다.

 

크레용으로 선명하게 그려낼수 없는 사업에는 결코 투자해서는 안된다. –피터린치-

Posted by 검은악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