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조건

 

오랜기간동안 장기적인 횡보를 보이는 종목


오랜기간동안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장기 횡보하는 종목은 기관이나 큰손들이 의도적으로 주가를 떠받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주식들을 매수하면 시간이 지나 대부분이 주가가 급등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가가 오르는 과정중에서 중간에 잠깐 조정후에 2차 시세나 3차시세가 날수있으니 급등종목을 찾으면서 유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에 거래량이 최저점이었던 종목



최근에 급격히 하락한 종목중에 주가가 과도하게 하락하였거나 주가가 하락하지 않더라도 거래량이 급격히 떨어져서 거래량이 연중 최저점을 경신한 종목은 급등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이런 주식들은 거래량이 재료에 의해서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주가가 급등할 가능성이 있는 종목입니다. 거래량이 거의 업는 상태에서 주식을 매입하는 것은 거의 바닥권에서 매입하는 것과 같습니다.

 

주식차트상 이동평균선이 6 25 75일선을 돌파하는 종목



주식이 하락할 상태에서는 이동평균선이 역배열이다가 주가가 횡보를 하면서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로 전환된 후에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동평균선이 정배열로 전환되면 6일선이나 25일 이동평균선부근에서 조정을 마치고 다시 급등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종목들이 주도주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이동평균선상에서 정배열로 전환된후 급등하지 못하고 재차 하락하여 75일선까지 떨어지는 경우는 주도주가 아닙니다. 강세장에서 주도주가 급등하는 경우 매수바닥을 놓쳤다면 6일이나 25일 이동평균선 부근에서 매수를 기다리는 전략도 유효한 전략입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2 3차시세를 낸후에 약간의 조정이 올 때 추격매수하면 뒤에 큰 하락이 오게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이런때는 주식매수를 자제해야 합니다.

 

신고가를 돌파하는 종목



주식종목이 과거 최고점이었던 지점을 가볍게 돌파하여 새로운 신고가를 작성한다면 이는 급등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하여 역사적인 최고점을 돌파하였다는 것은 기업의 업황이 호황을 의미하므로 이런주식의 경우에 차분히 이동평균선에서 기다리다가 매수하는 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역사적 신고가를 가볍게 돌파한 종목은 과거 매수하였던 물량이 대기매물이 되어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매물대를 돌파하였다는 것은 강력한 매수세력이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하므로 급등주일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이중바닥이나 삼중바닥의 형태를 가진 종목


종목이 차트상 이중바닥이나 삼중바닥의 형태를 가진경우에 급등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바닥형태의 경우 주식매수자들이 반등을 노리고 매수했다가 다시한번 재차 하락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합니다. 대부분 이중바닥이나 삼중바닥종목은 전저점까지 떨어지거나 지속적으로 추가하락하여 전저점을 깨고 내려간다면 매도하였다가 다시 매수하는 것이 급락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투자이론 > 급등주이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등주 탐색기법  (0) 2012.02.27
급등주 특징  (0) 2012.02.14
급등주 발굴법  (0) 2012.02.11
급등주 공략  (0) 2012.02.11
급등주의 정의와 패턴  (0) 2012.02.10
Posted by 검은악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