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 발굴

 
1.급등주 발굴법

주식시장에서 급등주는 언제든지 나타날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1000여개의 종목이 모두 급등하지는 않으므로 급등주를 찾을때는 차트를 이용하여 찾습니다. 급등주는 대부분 초기과정에서 매집과정이 존재합니다. 급등주는 테마의 형태로도 나타나는데 테마가 하나에서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나타날수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 많은 종목중에 급등주 1-3개를 찾는 것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결국 차트를 통한 분석력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2.원형급등주

 


원형급등주의 주식차트상 형태는 역배열에서 이평 20 60일선 데드크로스후 긴 조정을 거친후에 바닥에서 3~4 개월 원형을 형성한후에 급등하는 것을 말합니다. 차트상 거래량은 원형의 모양을 하고있습니다. 대부분 급등전에 20/60 데드크로스후 하락 과정에서 엘리어트 파동상 하락 5파의 파동이 나온 것이 급등할 확률이 높으며 20일선과 60일선의 하락 과정에서 이동평균선이 서로 보기좋게 수렴이 잘된 겨우에 급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급등주는 초기 상승과정상 20일선을 돌파한후 부터는 세력이 매집을 합니다. 차트상 매집하는 박스권 형태가 짧게는 1~2개월 길게는 6개월정도 포착됩니다. 세력의 매집이 완료된 후 중요 이평 선 돌파시 제대로된 급등이 시작됩니다. 이 차트서 지난 데드크르스후 돌파하지 못하던 이동평균 의 돌파를 의미합니다. 드물게 예외적으로 전체주식시장이 강세장인 경우에는 20일선 돌파 후 바로 급등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차트상 수렴후에 이평선 20/60 일 골드크로스 후 곧바로 5/10일선의 이격을 주지않고 바로 급등합니다. 원형이 길고 오래 지속될수록 후게 이어지는 급등의 폭이 매우 큽니다.

 
3.급등주의 조건


뉴스나 신문에 잘알려지지 않은 주식시장에서 소외된 종목이 급등주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차트상 수급을 분석해봤을 때 매물이 없고 주식시가 위로 매물차트상 공백일 때.

종목상 미래성장성이 내재해 있거나 종목에서 미래 성장성이 가능한 종목

매물상 신용과 미수물량이 적거나 거의 없는 종목

오랫동안 주식시장에서 소외되어 있는 종목

부실기업에서 구조조정을 하여 우량한 기업으로 거듭날수 있는 종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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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검은악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