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 신탁투자

 

최근 6개월 정도 신탁자산에 투자를 하였다. 말이 좋아서 신탁이지 펀드나 그게 그거인듯 한데, 이름 자체가 연금 신탁이라 은영기간이 엄청길다. 사실 내가 주식을 많이 하는 관계로 펀드나 기타 신탁자산을 좋아하지 않는다. 수수료나 기타 비용이 과도하고 운영 실적은 전무한것 같아서 상당히 투자를 꺼려한것이 사실이다.

하여간 운용 보고서를 받아보았는데 여러가지 특이할 만한 사항이 있는듯 하다. 결국은 수익률이 가장중요한데 6개월 투자해서 0.63.% 이다. 준수한 성적인듯 하다. 투자자산의 성격이 전부 채권 아니면 RP, CD 같은 안정상품이므로 사실 수익내기가 쉽지 않은데.. 그냥 준수한 성적인듯 하다.

자산운용 관련 총 보수는 1년에 6억7천정도 들어가는데.. 뭐... 수익이 나니까.. 그려러니... 하고 있다. 사실 연금의 성격이라 수익이 작더라도 길게 보고 꾸준히 넣을 생각으로 하고 있다.

내 개인적으로는 펀드와 비슷한 상품은 파악하기가 너무 힘들어서 투자 하기 싫어하는 스타일인데... 요즘 보면 현실적으로 연금 펀드나 신탁같은 것은 안할수가 없는것 같다. 퇴직연금이나 DC, DB형 어쩌고 하는데 퇴직연금이나 기타 다른연금에 펀드와 유사한 상품이 안들어 갈수가 없는거 같다. 퇴직연금은 가입 자체를 안할수가 없으니 상품을 가입하는것은 어찌보면 어쩔수 없는것 같다.

결국 고령화 사회에 생산인구는 점점 줄어가는 것을 감안하면 투자 관련 산업이나 환경은 점점 좋아질것으로 본다. 자산운용사 가진 증권주를 자세히 볼까 싶다.

 

Posted by 검은악마